국내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들었다…블랙야크, 리사이클 고어자켓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고어사와 K-rPET(케이-알페트) 소재의 기술 협업으로 완성한 제품 `K-GORE 자켓`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K-GORE`는 플러스틱의 고기능성화를 위해 비와이엔블랙야크의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과 고어사의 라미네이팅 기술을 접목한 제품 이름이다.

플러스틱(PLUSTIC)은 플러스(Plus)와 플라스틱(Plastic)을 합친 합성어로 모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자사 브랜드를 통해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 라인이다.

`K-GORE`의 첫 번째 제품으로 테스트 출시되는 이번 자켓은 `M써밋GTX자켓`이다. 이 자켓은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K-rPET 재생 소재의 겉감에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붙이는 라미네이팅 기술로 방수, 투습 기능을 고려해 제작됐다. 기능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면서 입을 수 있다.

봉제선 전체에는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방수 기능을 더욱 높였고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 구조에 날씨에 따라 꺼내 쓸 수 있도록 내장형 후드를 적용했다. 자켓 주머니는 항균 가공을 했다.

더불어 고어텍스 자켓과 미드레이어 제품을 연결하는 블랙야크 `비-링크 시스템(B-LINK SYSTEM)`이 적용됐다. 기온과 상황에 따라 볼패딩 베스트 등 내피와 다양하게 결합해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시범 테스트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을 살펴, 카테고리 확장 가능성도 염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이 아웃도어의 기술력을 입고 점점 더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