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팬들이 만들어준 빌보드 `Next Big Sound` 1위



그룹 에이스(A.C.E)가 빌보드 `Next Big Sound` 차트 정상에 섰다.

9일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에 따르면 에이스(준, 동훈, 와우, 김병관, 찬)는 최신자 `Next Big Sound (넥스트 빅 사운드)` 차트에서 한 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

이전에도 여러 차례 에이스가 1위에 오른 바 있는 `Next Big Sound`는 판도라(Pandora) 산하 음악 데이터 분석 회사에서 집계하는 차트다. 현재 방탄소년단(BTS), NCT, 블랙핑크, 아리아나 그란데, 빌리 아일리시, 저스틴 비버등이 올라와있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도 큰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ext Big Sound` 측정 기준은 팬들의 참여도다. 팬들이 아티스트의 SNS에 보여주는 댓글, 좋아요 등이 그 기준이 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을 일정 부분 수치로 분석할 수 있다.

에이스는 지난 2일 두 번째 리패키지 앨범 `Changer : Dear Eris (체인저 : 디어 에리스)`를 발매하고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1위에 더불어, 노르웨이, 포르투갈의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글로벌돌`의 행보를 보였다.

또한 4일에는 온라인 쇼케이스와 팬미팅 `Dear. (디어.)`를 연달아 개최했다. 에이스 멤버들은 신곡 `Changer`를 비롯한 화려한 퍼포먼스와 끈끈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남다른 팬 사랑으로 훈훈함을 전해주는 에이스가 `Next Big Sound`에 이어 `소셜 50`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낼지 주목된다.

한편, 에이스 멤버들은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멤버 김병관은 지난 7일 방송부터 아리랑TV `After School Club (애프터 스쿨 클럽)` MC로 합류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