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Young K, 우수에 젖은 눈빛으로 팬심 매료…솔로 데뷔곡 `끝까지 안아 줄게` MV 비하인드 컷 공개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솔로 데뷔곡 `끝까지 안아 줄게`의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Young K는 지난 6일 미니 1집 `Eternal`(이터널)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를 발매하고 솔로 데뷔했다. 그는 다채로운 일곱 곡으로 가득 채운 신보를 통해 가을의 초입에서 리스너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 뮤비는 도시가 화염으로 뒤덮이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끝까지 노래하는 Young K의 모습을 담았다. 뮤비 현장에서 포착한 그는 자욱한 먼지로 가득한 벙커에서 멈추지 않을 희망의 메시지를 외치고 있다. 긴박한 외부 환경을 직감한 듯 우수에 젖은 눈빛으로 보는 이들을 뮤비 속 스토리로 이끌었고, 밴드 퍼포먼스 장면에서는 `모든 게 부서진대도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주겠다`는 굳은 다짐을 드러내 보였다.

Young K는 데뷔 6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과 타이틀곡으로 각종 차트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신보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음반은 발매 당일 오후 6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같은 날 오후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

Young K는 이번 앨범 `Eternal`을 통해 그간 차곡히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에 방점을 찍는다. 작품의 방향성과 타이틀을 비롯한 앨범 전반에 직접 참여해 한층 Young K 다운 결과물을 탄생시켰고,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을 도맡아 `아티스트 Young K`와 `인간 강영현`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줬다.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는 듣는 이들에게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안기는 곡으로, EMO 힙합 리듬과 감성 바탕에 록 사운드를 후렴에 가미해 매력을 극대화했다.

KBS Cool 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에서 DJ `영디`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Young K는 솔로 데뷔를 맞이해 여러 라디오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등장해 청취자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는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전했다. 오늘(8일) 오후 12시에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환상의 라이브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DAY6는 9월 7일 데뷔 6주년을 맞이해 네이버 V LIVE에서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고 국내외 MYDAY(팬덤명: 마이데이)와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멤버들은 "재밌는 순간과 행복한 추억들로 가득한 지난 6년이었다. 그 시간 동안 항상 함께해 준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고맙고 영광이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