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Talk & Talk’으로 초고속 컴백…“설렘+사랑스러운 매력 돋보이는 곡”



그룹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청량 가을송 ‘Talk & Talk’으로 돌아온다.

프로미스나인은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톡앤톡)을 발매, 한층 업그레이드된 청량함으로 가을 가요계를 정조준한다.

‘Talk & Talk’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에 레트로 감성이 더해진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귀에 맴도는 댄스 팝 곡이다. 밤새도록 전화 통화를 이어가고 싶은 풋풋한 설렘을 ‘아무 말 파티’, ‘끝말잇기’에 비유해 재치 있게 풀어냈다.

특히 이번 스페셜 싱글 앨범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이적 후 첫 컴백인 점에서 특별함을 더하며 전작 타이틀곡 ‘WE GO’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색다른 서사를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열띤 반응을 얻었다.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 지은 프로미스나인이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Q. 지난 ‘9 WAY TICKET’ 이후 약 4개월 만에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으로 컴백하게 된 소감이 어떤가요.

이새롬 : 활동 막바지에는 늘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오겠다고 약속해요. 이번 컴백은 그 약속을 지키게 돼 조금은 부담감을 덜고 활기차게 플로버 앞에 설 수 있게 됐어요. 플로버한테도 멤버들과 회사 직원 모든 분들에게도 참 감사한 컴백입니다.

박지원 : 선선한 가을 날씨에 딱 어울리는 좋은 곡으로 컴백하게 돼 너무 기쁩니다. 지난 앨범 이후 오랜 공백기 없이 나오게 돼 플로버 분들을 빨리 다시 만나는 것도 행복합니다. 지난 앨범과는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서연 : ‘WE GO’로 많은 사랑을 받아서 얼른 또 찾아뵙고 싶었는데 또다시 좋은 곡으로 컴백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

이채영 : 짧은 시간 안에 플로버들 앞에 설 수 있게 돼서 너무 행복하고 플로버들 생각하면서 준비한 앨범인 만큼 좋아해줬으면 좋겠어요.

Q. 전작 ‘9 WAY TICKET’을 통해 ‘리프레시 메이트’로 활약했는데, 이번 ‘Talk & Talk’으로는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인가요.

송하영 : 조금 더 성숙해진 은근한 프로미스나인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9 WAY TICKET’이 초여름의 느낌이었다면 이번 ‘Talk & Talk’은 시원한 가을느낌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계절은 하나가 바뀌었지만 9명 모두 한 계절씩 바뀌었으니까 9개의 매력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장규리 : ‘9 WAY TICKET’에서는 같이 여행 가고 싶은 프로미스나인만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보여드렸다면 이번 ‘Talk & Talk’에서는 보고만 있어도 미소 짓게 되는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이나경 : ‘WE GO’ 때보다 설렘이 더해진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인다고 생각합니다.

Q. ‘Talk & Talk’은 전작 타이틀곡 ‘WE GO’의 스핀오프 앨범인데, 주의 깊게 감상해야 할 포인트를 전한다면.

박지원 : 밤새 전화 통화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끝말잇기’, ‘아무 말 파티’에 비유해 재치 있는 가사로 풀어내서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입니다. 또한 후렴구에 전화 거는 안무 포인트는 모든 분들의 일상 속에 녹아있는 익숙한 동작들이라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중독성 있는 훅(HOOK)의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이서연 : 저는 개인적으로 ‘WE GO’ 가사 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아무래도 뮤직비디오가 이어지는 포인트가 있다보니 보고 듣는 모든 신경이 재밌고 즐거울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특별히 신경 쓴 부분, 가장 변화된 부분을 꼽자면.

노지선 : 이전보다 더 성숙하고 곡의 무드를 완벽하게 표현하려 했습니다! 이번에는 프로미스나인의 색다른 매력을 더 끌어낼 수 있도록 신경썼어요.

이서연 : ‘Feel Good (SECRET CODE)’부터 ‘WE GO’까지 화려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들을 보여줬다면 이번 스페셜 싱글에서는 조금은 힘을 덜어내고, 사랑스러우면서도 가볍게 듣기 좋은 곡을 들고 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독성 있는 훅은 빼놓을 수 없죠.

Q. 항상 중독성 강한 안무로 사랑받았는데 이번 ‘Talk & Talk’의 포인트 안무 혹은 킬링 포인트를 설명한다면.

이새롬 : 휴대전화를 이용한 안무가 포인트입니다. 엄지와 소지를 사용하여 휴대전화를 나타내면 옛날 사람이라 하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저희는 신세대 버전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백지헌 : 저번 ‘WE GO’에서는 프로미스나인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엔 저희 프로미스나인의 화사한 분위기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청량함을 표현한 안무들이 모두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의 매력 포인트를 설명한다면.

장규리 : 가을에 산책하면서 들으면 잘 어울릴 것 같고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곡이니 많은 분들의 플레이리스트에 가을 내내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채영 : 다들 한번씩은 경험해봤을 설렘 가득한 가사와 멜로디들이 담겨 있어서 공감하면서 들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나경 : 보고 듣기만 해도 설레게 되는 부분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Q. ‘Talk & Talk’으로 프로미스나인이 전할 무한한 설렘을 기대하게 한다. ‘Talk & Talk’을 감상하며 가장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나 상황을 추천하자면.

장규리 : 사랑하는 사람과 전화하기 직전? 혹은 직후를 추천합니다.

이채영 : 새로 만난 친구들과 얘기를 하면 어색함과 설렘이 공존하는 그런 느낌을 생각하며 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이나경 : 누군가를 좋아하거나 호감을 느낄 때 이 노래를 들으면 그 설렘이 더 극대화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Q. 이번 앨범을 통해 프로미스나인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이새롬 : 지금도 잘 헤쳐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눈길이 많이 가는 그룹’이 되고 싶어요! 너무 어렵지 않게 자연스럽게 여러분들 곁을 맴돌며 함께 좋은 에너지를 나누고 싶고 무엇보다 한 방보다는 ‘오래’, ‘자주’가 목표입니다.

박지원 : 항상 목표는 아홉 명 모두가 정상을 향해 가는 것이에요. 누구 하나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만 오래 함께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 세계 플로버들에게 한마디.

송하영 : 플로버! 이번 곡 ‘Talk & Talk’의 주제처럼 전화 통화는 정말 좋은 소통 수단인 것 같아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현재 상황상 만나지 못하는 플로버들과도 대면 팬사인회 대신 영상통화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으니까요. 플로버! ‘Talk & Talk’ 많이 들어주세요!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정말 설레는 전화 한 통 같은 노래니까 살짝 서늘해진 가을바람과 함께 상상하며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기다려준 플로버 고마워요! 항상 우리가 빛날 수 있도록 응원해줘서 고맙습니다.

박지원 : 부족함 없이 아낌없는 사랑 주는 플로버! 언제나 그렇듯 변함없이 우리 이렇게 손잡고 앞으로 걸어가기로 약속해요! 늘 함께해줘서 고맙고 저는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 컴백 소식에 누구보다 기쁠 텐데 우리 플로버 생각에 더 기대되고 설레는 무대 준비할 수 있었어요! 많이 사랑해요. 우리 영원하자.

노지선 : 너무 오랜 시간 서로의 에너지를 직접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이번 앨범처럼 좀 더 마음이 닿고 연결될 수 있는 활동 만들어보겠습니다! 언제나 깊이 고맙습니다.

백지헌 : 우리 플로버! 어서 보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는데 플로버가 많이 좋아해줬으면 좋겠어요. 기다려준 우리 플로버 너무 고맙고 이번에도 같이 즐겨봐요.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1일 오후 6시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을 발매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