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역 파크 트루엘`,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유치협약으로 주목
김포시는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경기 김포시 풍무역 인근 도시개발구역 대학용지 9만㎡에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서비스 제공과 지역발전계획에 부합하는 교육시설을 설립하고 대학병원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도시관리공사는 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 일원에서 `풍무역 파크 트루엘`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며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로 조성된다.

사업지 인근 개발 호재로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예정 및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2021년 12월 착공 예정),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공사중)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 사업(2023년 3월 착공 예정)이 진행 중에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하며,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의 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자연녹지도 위치해 있어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으로는 풍무역 이용 시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이 수월하며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도로까지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는 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활용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예정이며, 천장고가 2.6m에 달하며, 일부 세대는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투룸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주차공간은 다른 오피스텔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해 설계하는 것과 차별화하여 모든 주차공간을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자주식으로 구성했다. 총 203대 주차공간으로 타 오피스텔 대비 많은 주차공간이 확보돼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