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가족 관객들의 압도적 선택은 단연 ‘싱크홀’, 세대별 관전 포인트는?


확실한 오락성으로 여름 극장가 최강자로 입소문 흥행 중인 <싱크홀>이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은 연령대별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특히 <싱크홀>은 지난 주말 이틀 연속으로 2021년 한국 영화 일일 최다 관객수 기록을 세우며 확실한 주말 강자임을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주말에도 전 세대 관객들의 입소문 관람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 올여름 최고의 오락 영화…10대 관객 사로잡은 스펙터클과 케미

영화 <싱크홀>은 11년 만에 마련한 내 집이 지하 500m 초대형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재난 버스터. 개봉 직후 오락 영화에 목말랐던 10대 관객들은 확실한 볼거리와 호감도 200% 배우들의 유쾌한 케미에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이미 개봉 전부터 국내 최초로 싱크홀이라는 소재를 영화로 옮겼다는 것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던 <싱크홀>은 누구도 상상해본 적 없는 지하 500m 싱크홀 지하 공간을 확실한 스펙터클과 포기를 모르는 주인공들의 고군분투로 가득 채워 넣었다. 특히 확실한 연기파 배우 차승원, 김성균의 티격태격 케미와 10대 관객들에게 절대적인 호감도를 가진 이광수, 김혜준의 반전 활약은 긴박한 순간에도 재치 있는 웃음을 안겨 영화 속 다양한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 2030세대 공감 유발…현실밀착 인물들의 짜릿한 반전 활약

<싱크홀>이 2030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어딘지 모르게 나와 내 주변 사람들과 닮은 캐릭터들이 전하는 공감과 활약이다. 겉으로는 까칠해 보이지만 아들을 위해 밤낮으로 쓰리잡을 뛰는 프로 참견러 만수(차승원)와 ‘서울에 내 집 마련’ 목표를 11년 만에 이뤘지만 비운의 위기에 처한 동원(김성균)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가장의 모습을 닮아있다. 또한 집도 결혼도 쉽지 않은 김대리(이광수)와 인턴 사원으로 직장에서 아직까지 눈치만 보는 은주(김혜준)는 2030 세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짠한 공감을 전한다. 남들과 같은 평범한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쉽지 않은 현실에 부딪히던 이들이 싱크홀 속에서는 반전의 활약을 펼치며 관객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 4050세대를 감동시킨 연대와 희망, 따뜻한 화이팅

‘우리집이 초대형 싱크홀 속으로 떨어졌다’라는 상상조차 못 한 상황 속에서 만수와 동원, 김대리와 은주의 고군분투 활약상은 4050 관객을 비롯한 가족 관객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다. ‘팀 싱크홀’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재난 속에서도 “가자, 올라가보자!”를 외치며 서로에게, 그리고 관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가족뿐 아니라 이웃, 동료와 연대하며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모습은 지치고 힘든 2021년 여름을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잠시나마 현실을 잊고 따뜻한 화이팅을 외칠 수 있는 에너지를 전한다.

개봉 2주 차 주말을 앞두고 연령대별 관전 포인트를 공개하며 2021년 최고의 가족 영화로 쾌속 흥행 질주 중인 <싱크홀>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