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쇼픽(shopick) 8월 8일 오픈
팔로워를 위한, 디자이너브랜드에 의한, 인플루언서들의 패션 플랫폼 쇼픽(shopick)이 8월 8일 정식 오픈한다.

쇼픽은 디자이너브랜드가 디자인에서 샘플, 생산, 배송까지 인플루언서들의 내 제품, 내 브랜드 갖고자 하는 꿈(Dream)을 도와주고, 입점 및 판매수수료 없이 디자이너브랜드와 인플루언서에게 돌려주는 그들만을 위한 패션 플랫폼이다.

국내 TOP 디자이너브랜드를 엄선하여 선정하고, 브랜드가 제품 디자인을 업로드 하면, 전세계 인플루언서들이 디자인을 픽(Pick)하고, 디자이너브랜드는 픽(Pick)한 제품의 샘플을 인플루언서에게 배송하면, 인플루언서는 샘플을 수령 후 제품 체험 사진을 촬영한 후 인플루언서 상표나 해당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상표 중 판매방법을 선택해 쇼픽에 등록하면 된다.

인플루언서는 등록한 상품정보를 자신의 SNS 계정에 리뷰하고 팔로워들에게 태그, 링크를 통해 쇼픽으로 공유하면, 팔로워는 직접 구매를 하거나 SNS(메신저)로 친구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로 공유하는 시스템이 쇼픽의 운영과 마케팅 방법이다.

쇼픽의 변영석 대표는 "중요한 것은 인플루언서는 트랜드를 제안하고 체험을 리뷰하고, 팔로워와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쇼픽은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니라, 컨탠츠를 공유하는 장이 되어야 오래 사랑받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변영석 대표는 "12월에 특허를 취득한 `블록체인 기반 QR쿠폰 상거래시스템`을 적용한 글로벌(영문, 중문 등) 버전이 나오면, 메신저 앱으로 추천 및 선물하기로 가상 QR쿠폰을 전세계 친구와 지인들에게 무제한 공유할 수 있는 2차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쇼픽은 디자이너브랜드의 상품성과 인플루언서의 시장성, 그 팔로워들의 팬덤(Fandom)을 하나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