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밀착 관리를 통한 초등 `홈스쿨링`으로 주목
비대면 학습 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대면해서 학습하는 학원이나 과외는 불안함에 시킬 수 없고, 만나서 학습하지 않으면 보다 더 밀착관리를 받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와이즈캠프에서 비주얼코칭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는 비대면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담당 선생님을 통해서 학습 시 어려운 점을 상담하거나 학습 커리큘럼 관리가 가능하고, 선생님 또한 AI 학습 시스템을 적용해 학습 집중도를 높인다.

그 중 비주얼코칭은 1:1 전화 튜터링, 라이브 화상수업, AI 학습 솔루션(AI몰리, AI 맞춤 리포트)으로 이뤄진다. AI 학습 시스템 (AI 몰리, AI 맞춤 리포트)은 체계적인 학생들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저장해 아이트래킹(Eye-tracking) 기술로 학생이 학습 시 집중하지 않는 경우 집중하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유도하기도 한다. 학습 시작때부터 마칠 때까지 집중할 수 있도록 리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 학습친구 몰리를 통해서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하고, 학부모 앱을 통해서 저장된 학습데이터들을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도 있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라이브 화상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1 전화튜터링은 담당선생님과 통화로 학습 부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다.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하며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비주얼씽킹에서는 개뼈노트,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주어서 이해가 쉽다.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 하여 기억할 수 있다. 이미지로 기억하다 보니 줄글로 학습할 때 보다 더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 가지 종류의 지문들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중요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학생들 간 교류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비주얼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개뼈세상, 와캠백과, 생각나눔, �튜브, �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뼈세상에서 와이즈캠프 학생들은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를 직접 그리고, 개뼈세상이라는 공간에 공유한다.

생각나눔은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툰은 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내 볼 수 있는 공간이고, 와캠백과에선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백과사전을 직접 만들며 지식을 채울 수 있다. 유튜브에서 착안한 �튜브는 학습동기를 부여해주는 유익하고 검증된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학습독서 등 자신만의 목표를 자유롭게 세우고 달성하는 공간 �플래너도 있다. 이 곳에선 랭킹실시간 참여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 목표 달성에 동기 부여가 가능하다. 또한 학습이나 독서를 할 때 집중에 도움되는 백색 소음도 들을 수 있는 만능 초등 플래너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비주얼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플래너를 통해 소통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이 모두 가능해 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7월 무료체험 시 비상교육 비상교육 2학기 수학 문제집 1권과 한자 급수 문제집 1권 증정한다. 조금 더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