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2분기 영업이익 3,393억 원…전년비 230% 증가
삼성전기가 올해 2분기 매출 2조 4,755억 원, 영업이익 3,3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1%, 230% 증가했다.

이같은 실적은 IT용 소형·고용량 MLCC 및 산업·전장용 MLCC, 고사양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의 판매가 늘어난 결과다.

분문별 실적을 보면, 컴포넌트 부문의 2분기 매출은 IT용 소형·초고용량 제품 및 산업·전장용 등 고부가 MLCC 공급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1조 1,952억 원을 기록했다.

모듈 부문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 3% 감소해 8,137억으로 집계됐다.

삼성전기는 전략거래선의 계절적 비수기로 인한 카메라모듈 공급 감소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신규 스마트폰향 고성능 카메라모듈로 플래그십 시장의 우위를 확보하고, 보급형 중 고사양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제품도 공급 확대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기판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개해 4,66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반도체 패키지기판은 고사양 AP용·고부가 SSD 메모리용 BGA, PC CPU용 FCBGA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공급 확대가 지속되면서 풀가동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하반기는 AP, 5G 안테나, 박판 CPU용 등 고사양 패키지 기판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기는 "IT 및 전장용 고부가 MLCC와 고사양 반도체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 공급을 지속 확대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카메라모듈은 플래그십폰용 고성능 카메라 및 보급형 중 고사양 스마트폰용 카메라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