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BGM 2021’, 소유-에일리 이을 넥스트 가창자 누구?…‘애인 있어요’ 리메이크 확정



‘싸이월드 BGM 2021’의 다섯 번째 음원 발매가 확정됐다.

26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싸이월드 BGM 2021’ 다섯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가 발매된다. 가창자와 발매 정보는 28일 티저 영상과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은미의 정규 6집 타이틀곡 ‘애인 있어요’(2005)는 허스키 보이스와 절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이은미표 발라드’를 정착시킨 대표곡이다. 2008년 인기 드라마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에 삽입되며 국민 애창곡으로 크게 히트한 바 있다.

특히 ‘애인 있어요’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유저들에게도 크게 사랑 받으며 지금까지도 이별 발라드 명곡으로 회자되고 있다. 이은미의 파워풀한 보컬과 독보적인 에너지가 녹아있는 히트곡인 만큼 과연 어떤 아티스트가 ‘애인 있어요’를 새롭게 재해석할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소유(SOYOU)의 ‘Y (Please Tell Me Why)’, 기프트(GIFT)의 ‘기억을 걷는 시간’ 가호의 ‘Officially Missing You’, 에일리의 ‘눈의 꽃’ 까지 연달아 발매하면서 최근 가요계에 부는 리메이크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에일리의 ‘눈의 꽃’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2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BGM은 2002년 7월 오픈한 미니홈피의 배경음악으로, 3년 4개월 만에 음원 구매 1억 건을 돌파하며 아이튠즈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이름을 올리는 등 명실상부 2000년대 음원 시장의 굵직한 축을 이루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대표적 음원서비스였다.

‘싸이월드 BGM 2021’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대형 프로젝트로, 2021년 12월까지 총 20팀의 아티스트가 매주 음원을 발매한다. 또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인 뮤직비디오를 독점 공개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