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한가위 연휴에 하와이로 떠나는 부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가위 연휴 전주 중 하루와 연휴 당일 하와이로 떠나는 항공편을 두 차례 운항한다고 6일 밝혔다.

인천~하와이 부정기 항공편은 오는 9월 17일과 21일 오후 8시 2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에 호놀룰루공항에 도착한다.

9월 21일과 25일 오후 12시 10분에 호놀룰루공항을 출발해 다음 날 오후 5시 1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항공편은 교원KRT, 노랑풍선, 롯데관광, 롯데JTB,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인터파크,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등 국내 9개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현재 하와이주는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지정 병원에서 코로나19 음성 진단을 받으면 하와이를 10일 의무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단 하와이행 항공기 출발 전 72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야 하고, 출국 전 24시간 이내 하와이 주정부의 온라인 `안전 여행 시스템`에 관련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은 첫 번째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협정을 맺은 사이판으로 이달 24일부터 주 1회 정기 항공편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

북마리아나제도 정부와의 트래블 버블 협정 체결로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단체 여행객은 사이판을 포함한 북마리아나제도를 코로나19 음성 확인 시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추석엔 하와이`…아시아나항공, 비행기 두 차례 띄운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