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창업주인 故 임성기 회장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임성기재단을 공식 출범했다.

재단은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업계에 큰 족적을 남긴 임성기 회장의 경영철학을 후대에 계승해 의약학, 생명공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인류 건강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초대 이사장에는 임 회장과 40년 가까이 R&D 연구를 함께 해온 이관순 한미약품 부회장이 맡았으며, 이사회는 이희성 前 식약청장과 방영주 前서울대 의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임성기재단은 생명공학과 의약학 분야 원천 기술 연구를 지원하고, 전문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재단은 생명공학, 의약학 등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낸 연구자를 대상으로 매년 `임성기 연구대상`과 2명의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를 선정해 각각 3억원과 5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또, 각종 포럼, 세미나, 심포지엄에 비용을 지원해 관련 분야에 대한 학문적 성취를 이루도록 돕는 한편, 학교, 병원, 기관 등과 산·학·연 클러스터 및 네트워킹을 구축해 공동연구 및 사업 연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관순 초대 이사장은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에 ‘R&D’와 ‘글로벌 신약개발’, ‘제약강국’이란 비전을 제시한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흔들림없이 이어나가겠다"며 "고인께서 떠나시며 우리에게 남겨주신 과제를 한 마음으로 이뤄나갈 수 있도록 중심을 잡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 재단 출범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