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VNA]
하이즈엉성(Hai Duong省) 인민위원회가 3개의 새로운 산업지구 건설을 승인했다.

성 인민위원회는 "이번 사업의 총 투자 자본은 1조7000억 동(VND) 미화로는 약 7500만 달러에 이르며, 꽝쭝(Quang Trung), 탓흥(That Hung) 및 빈지앙(Binh Giang)의 약 210ha의 부지에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조성될 3개 산업지구는 농업·식품 가공, 수공예, 기계 공학, 소비재 생산 및 지원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을 유치해 하이즈엉성을 산업도시로 육성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하이즈엉성 당위원회 팜쑤언탕 당서기는 최근 회의에서 하이즈엉성은 산업지역으로 발전하기 위해 인프라 투자자들과 투자 기업들에게 최상의 여건을 조성해 `투자의 도시 하이즈엉성`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탕 당서기는 "산업지구 개발과는 별도로 외국인들의 투자 촉진을 강화하고 사업환경과 경쟁력을 개선하겠다. 또한 선별적 양질의 투자를 적극 유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 인민위원회는 이번 3개의 산업지구 조성에 최대 36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하이즈엉성은 총 면적이 2,567ha의 14개 산업구역의 본거지로, 이 중 11곳은 평균 82%의 인프라 구축이 완료됐다.

하이즈엉성은 전세계 20여 국가에서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총 투자비용 47억 달러가 넘는 235개의 외국인 직접투자 프로젝트도 하이즈엉성에서 추진되고 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