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환경으로 주목받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예정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들어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이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수요층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9호선 골드라인에 자리한 가운데 강남·여의도 등 주요 비즈니스 업무지구 접근성이 높을 뿐 아니라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이동 역시 수월하다. 특히 9호선 급행정차역인 가양역 입지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근로자들의 편리한 출퇴근, 상시 인력을 충원할 수 있는 고용 환경,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위한 편의성 등이 교통 환경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기에 많은 기업들이 지하철과 맞닿은 입지의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하는 추세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가양역, 증미역 등 9호선 황금라인 위치에 자리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증미역이 위치해 있으며, 마곡지구와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의 접근도 수월하다. 이러한 교통 이점을 기반으로 지방 진출입뿐 아니라 인천공항,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15층, 연면적 3만577㎡ 규모로,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이,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층은 전층 주차시설로 설계되며 일부 섹션을 마련해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 및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에는 분양형 창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특화된 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한 가운데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 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 등급 5등급(ZEB5),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내외부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포인트인데 외부에는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입면디자인방식을 적용했다. 1, 2층 공용 부분에는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에 즐거움이라는 요소를 가미하여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갖출 예정이다.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설계된다.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1층에는 입주 기업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 포함된 공개공지가 조성되어 힐링 공간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가운데 창업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최초분양입주자 등은 취득세, 재산세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장기 저리 융자 및 높은 대출 비율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강서와 여의도, 강남을 아우르는 가양역 급행정차역 교통 입지 덕분에 실 입주 수요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증미역, 가양역 인근의 입지적 특성과 함께 특화설계, 제로 에너지 도입, 세제 혜택 등 여러 메리트를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돼 있다. 관련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