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행위 안했는데"…교무실 불려간 여고생 투신 사망
경북 안동의 한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던 여고생이 쪽지시험 중 부정행위를 한 것으로 의심받자 억울함을 표한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14일 경북교육청과 유족 등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9시 45분께 A(17) 양이 안동 한 아파트 15층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사건 당일 A 양은 학교에서 1교시 영어 수업 수행평가 중 교사에게 부정행위를 했다는 지적을 받고 교무실 별도 공간에서 반성문을 썼다.

당시 교사는 A 양 책상 안에서 영어 문장이 적힌 쪽지를 발견해 부정행위를 의심했다.

2교시 수업 시작 후에도 홀로 교무실에서 반성문을 쓴 A 양은 이후 학교 인근 아파트로 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그는 반성문 2장에 부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억울함을 나타내며 `0점 처리된다면 받아들이겠다.`, `저는 이제 아무 가치가 없다`는 등 글을 적었다.

사건 발생 후 유가족들은 "수행평가에서 A 양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반성문을 쓰도록 강요받고 모욕적인 말을 들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수업 시간 중 외출증 없이 외부에 나갔음에도 학교에서는 아무런 제지가 없었다"며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대책반을 꾸려 해당 학교에 대한 감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A 양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다른 원인이 있는지 등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학생들을 상대로 조사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