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이러닝, `직업상담사 1급 필기+실기` 동시 개설
국가기술자격 교육업체 `성안당 이러닝`이 온라인 업계 최초로 직업상담사 1급 필기+실기강좌를 동시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성안당 e러닝은 필기강좌에 이어, 실기강좌를 런칭함으로써 온라인으로 직업상담사 1급 시험 전과정을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업체에 따르면 1년에 단 한번뿐인 직업상담사 1급의 경우, 한번 실패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시험이기도 하며 최근 5년 합격률 중 가장 최저치를 기록한 2020년 실기시험으로 인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원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며 특히 전국에서 찾는 이시현 교수의 실기강좌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되어 수강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성안당 직업상담사 1급 커리큘럼은 크게 필기, 실기 2개 강좌로 구성되며 1차 필기의 경우, 16회차(1,600문항) 기출로 단기 합격에 도움을 준다. 2차 실기의 경우, 시험시간 단 3시간 안에 서술형 문제부터 기획안 작성/제출까지 마쳐야 하는 고난이도의 시험으로 합격 전략부터 시간 분배 노하우까지 실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필답형 답안 작성요령, 2020년 오답률이 높았던 문항 분석, MIQ, 스트롱 직업흥미검사 해석 노하우 등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노동시장분석에 대한 이시현 교수의 명쾌한 해설이 담길 예정이며 취업박람회는 기본, 직업훈련박람회 정보까지 다루는 폭넓은 스케일로 만족도 높은 강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성안당은 런칭 기념 혜택으로 지금 구매하면, `필기+실기`, `실기`강좌를 구매하는 회원에게는 선착순으로 박람회 기획안 첨삭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2021년 필답형 출제 예상문제, 불합격 증빙 시 2022년까지 수강 가능한 무료 수강연장 쿠폰이 제공되며, 실무 연계에 활용도가 높은 상담 이론별 적용사례 특강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실제 합격&불합격 사례를 명확히 분석하고 강의하는 1급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직업상담사 1급 강좌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만족도 높은 강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방에서 매주 올라오는 수고로움 없이도 자격시험 대비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한편 직업상담사 1급 관련 실제 합격수기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성안당 이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