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리빙페어'로 홈캉스 준비 끝!
본격 휴가철 준비가 시작된다.

롯데백화점이 6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코로나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올해 휴가는 홈캉스(집에서 즐기는 바캉스)로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홈캉스족을 위한 30억원 물량 규모의 리빙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우닝, 휘슬러, 필립스, 알레르망, 빌레로이앤보흐 등 78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총 80여종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 생활가전 바이어들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기 상품들을 품목별로 직접 선정해, ‘집콕’을 부르는 홈 인테리어 가구/소품류, 수면에 안락함을 더해줄 침구 등 휴가 기간동안 홈캉스를 즐기기 좋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롯데 리빙페어’의 대표 상품으로는 침실 분위기를 바꿔주는 동시에 위생, 건강까지 고려한 침구류를 준비했다. 각종 미세먼지 및 진드기 등을 차단해주는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유명한 ‘알레르망’의 브레너 모달 차렵 세트를 싱글 사이즈 22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최근 인기 연예인 아이유와 콜라보한 상품으로 화제가된 침구 브랜드 ‘슬립앤슬립’에서는 관련 상품인 아이유 슬립핏 구스이불 세트(구스이불(SS)+소프트폴리 담요(L)+수면안대+아이유 미니 배너)를 25만원에 판매한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상품도 있다. 가죽소파로 유명한 가구 브랜드 ‘다우닝’에서는 인체에 알맞은 각도로 디자인된 1인 리클라이너(알파211)를 109만원에 판매하고, 나무, 숲 등 자연의 향을 담은 아로마 오일과 디퓨저로 유명한 미국 항유 브랜드 ‘대니맥켄지’의 사각 메디캔들(8oz)+USB 전기라이터 세트를 6만원에 할인 행사한다.

더불어 요리에 취미를 붙이거나 커피를 직접 만들고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등의 트렌드에 적합한 식기류, 주방 가전 등의 제품들도 마련했다. 독일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뉴웨이브 카페 머그(2P)를 5만 7,000원에,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의 클래식 엣지 쿡탑(3구)을 120만원에 판매한다.

올 여름 홈캉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가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합성어) 가전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가전 행사도 선보인다.

6월 7일(월)부터13일(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는 편리미엄 가전 대표 품목인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를 비롯해 여름 더위를 날려줄 에어컨, 선풍기, 편안함을 주는 안마의자까지 총 8가지 가전 품목들을 제안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 파나소닉안마 등 편리미엄 가전을 판매하는 8개의 단일 브랜드에서 KB국민카드로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 8%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서 3%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구매금액 기준은 브랜드별 상이)

한편 롯데백화점은 최근 MZ세대가 즐겨하는 모바일 모의고사 형식의 이벤트로 문제를 풀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코스메틱/패션/리빙/F&B 등 4가지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목당 4개의 문제를 풀어 코스메틱 10%, S/S 시즌오프 브랜드 5%, F&B 15% 사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점을 받은 후 경품이벤트 참여시 100명을 추첨해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앱으로 참여 가능)

롯데백화점 김대수 수도권 1지역본부장은 “올해도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휴가 기간동안 ‘집’이라는 공간에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트렌디한 리빙 상품들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