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도시 내 생활형 숙박시설, `시화 MTV 웨이브엠` 분양 주목
최근 서핑이나 요트와 같은 물에서 즐기는 해양레저 스포스가 여가 생활로 떠오르면서 인근지역의 부동산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지역에 관광수요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상권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니즈도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유있는 휴식을 즐기려는 자산가들의 세컨드하우스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해양레저 인구는 크게 늘어났다. `워라밸(Work&Life Balance)` 등의 라이프스타일 정착과 함께 개개인의 소득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여가 생활로 눈길을 돌렸다. 특히 서핑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서핑을 즐기는 인구자체도 크게 늘어난 상황이다. 대한서핑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서핑 인구는 지난 2019년 현재 40만 명으로 조사됐다. 강릉, 양양 등 동해안을 중심으로 서핑숍과 서핑학교 등 관련 업계의 규모도 크게 확장된 상황이다.

여기에 지난해 10월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시화MTV에 개장하면서 이제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장으로 조성되는 웨이브파크는 각종 주상복합, 위락시설과 함께 들어선다.

웨이브파크의 개장과 함께 최근 시화MTV일대에서는 입지 장점을 앞세운 다양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공급에 나서고 있다. 사회적 분위기와 소비트렌드가 `나`를 중심으로 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워라밸 등을 고려한 프리미엄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여가시간으로 이어지면서 늘어난 해양레저인구를 수용하는 다양한 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강도 높은 정책을 계속 해서 내놓으면서 `나`를 위한 공간을 찾는 자산가들 사이에서는 규제를 피하면서도 탁월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라며, "국내여행이 늘어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찾는 관광 수요도 늘어나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은 기존의 개념을 넘어서 나만의 별장을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도권 인접 해양레저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시화MTV에서 생활형숙박시설이 분양 중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각각 이스트(3BL)와 웨스트(2-1BL)으로 구성되는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은 총 440실(3BL 278실, 2-1BL 162실)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장기체류형 생활숙박시설(레지던스)와 숙박형 생활숙박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숙박형 생활숙박시설은 별도의 운영전문업체가 운영을 맡아 호텔방식으로 운영 될 예정으로 시화MTV의 해양레저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완성도 높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해양레저도시에 들어서는 단지답게 오션프론트의 입지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영구 오션뷰의 특별한 조망도 누릴 수 있다. 특화 시설도 알차게 갖춘다.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 수영장은 물론, 루프탑 공간도 조성해 아름다운 석양을 조망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일부 세대에서는 객실 내 수영장 설계를 적용해 나만을 위한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으며, 피트니스시설, 플레이 키즈파크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해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최고의 명소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또 모든 층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워터프론트 입지를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높다.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의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4길 10, 시온프라자 3층과 서울 강남구 역삼동 766-25 두 곳에 마련돼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