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이유 있는 글로벌 호성적 행보…기세 몰아 `마.피.아. In the morning` 영어 음원 발표


ITZY(있지)가 가파른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의 영어 음원을 발매한다.

ITZY는 4월 30일 발표한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으로 미국을 비롯해 해외 여러 지역 차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번 신곡을 통해 미국 빌보드에서 주목할 만한 기록들을 세우며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ITZY는 5월 15일 자 미국 빌보드 `아티스트 100` 99위에 이름을 올렸고, 신보 `GUESS WHO`로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빌보드 200` 148위를 차지해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중 두 차트에 최초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월드 앨범`, `커런트 앨범 세일즈`, `인디펜던트 앨범` 등 빌보드 12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해 `K팝 프런트 그룹`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새 앨범은 일본에서 오리콘 차트 주간 앨범 랭킹(2021.05.03~05.09) 9위를 기록했고, 5일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다운로드 앨범 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3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 56위에 올라 자체 기록을 경신했고, 중국 QQ뮤직 내 한국 차트(2021.04.23~04.29)에서 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쏟아냈다.

앨범 `GUESS WHO`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20만 130장을 돌파해 국내외 팬덤 규모 확장세를 입증한 바 있다.

유튜브에서도 ITZY를 향한 뜨거운 호응이 의미 있는 수치로 이어졌다. 2019년 1월 개설한 ITZY 공식 유튜브 계정은 12일 기준 구독자 수 498만 명을 넘어서며 500만 달성을 기대케 했다.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 등 앞선 타이틀곡들의 뮤직비디오는 모두 억대 뷰를 돌파했고,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는 13일 오후 1시 기준 7948만 뷰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속도로 1억 뷰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또 풍부한 자체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버전의 퍼포먼스 비디오까지 5인 5색의 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2019년 2월 데뷔곡 `달라달라`로 K팝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고 `달라달라`, `ICY`, `WANNABE`, `Not Shy`에 `마.피.아. In the morning`까지 5연속 히트를 이루는데 성공했다. 화려한 비주얼부터 탄탄한 라이브, 매 순간이 킬링 파트인 퍼포먼스까지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무대 실력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을 `마며`(`마.피.아. In the morning`에 스며들다)들게 했다. 컴백 6일만인 지난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5월 첫째 주 1위를 거머쥐며 데뷔곡 `달라달라`로 세운 자체 최단기간 음방 1위 기록을 새로 썼고 지난 12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도 1등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인기몰이에 힘입어 ITZY는 오는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0시) `마.피.아. In the morning`의 영어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15일 오후 1시에는 무대 영상을 게재하고 `K팝 대표 퍼포머`의 수식어를 재입증할 전망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