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TV, 초·중등 내신 위한 교육서비스 `테라스터디` 강사 선발

교욱부의 스마트교육재단 eduTV가 지로드코리아와 함께 초·중등 내신을 위한 개별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TERA STUDY`(`이하 테라스터디`)를 구축·오픈했으며, 이 플랫폼에서 강의할 강사를 선발한다고 26일 밝혔다.

테라스터디는 초·중등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별 맞춤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며, 전문 강사의 1:1 또는 1:N 강의를 진행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사전 컨설팅을 통해 학습 목표를 수립해 주는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이 플랫폼에서 강의를 하게 될 전문 강사와 eduTV의 초·중등 교육 콘텐츠에 출연할 강사선발을 위해 4월20일부터 실시한 `대한민국 최고의 초·중등 영어/수학 선생님을 찾아라`는 온택트 시대에 효과적인 비대면 학습을 끌어내고 선도할 전문 강사를 찾는 대회다.

총 상금 3,000만원의 본 대회는 ▲미디어를 통한 교육이 가능한 강사 ▲교원자격증 보유자 ▲유튜브 강의 크리에이터 ▲학원 강사 활동자 ▲교육대 또는 사범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강사는 IPTV와 CATV로 송출되는 eduTV출연과 테라스터디 리더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고 한다.

eduTV 홍보 담당자는 "건강한 교육과 대안을 준비하는 강사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자사 방송과 테라스터디 온택트 강의가 초·중등 내신에 우수한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테라스터디 공식 홈페이지, 또는 eduTV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1차 지원서 및 강의영상 접수 ▲2차 주제 강의 심사를 거쳐 강사 선발이 진행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