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하는 `독서 장려 문화`,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으로 탄력 받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독서아카데미 사업은 통섭형 독서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전 국민 독서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기관·단체 및 기업 등과 연계해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 책을 기반으로 통섭형 강의를 운영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에듀윌은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에 걸쳐 5회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듀윌 인재육성팀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독서 경영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독서아카데미 사업 참여 역시 독서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성실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사실, 독서 경영은 에듀윌 대표 기업 문화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에듀윌은 임직원 대상 필독서를 지정해 에듀윌의 핵심 가치에 공감할 수 있게 장려하고 있으며, 사내 도서관인 `북힐즈`도 운영하고 있다. 북힐즈에는 분야별로 다양한 도서를 비치해 에듀윌 임직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도서를 대여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매월 업무와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되는 신규 도서를 추가로 비치하기도 한다.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독서모임도 지원 중이다.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독서모임 지원을 시작됐다. 최소 3명 이상 자유롭게 구성원을 꾸리면, 회사에서 도서비를 지원해준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함께 읽고 싶은 도서를 선정해 읽고 토론하며 업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임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독서 경영을 비롯해 다 직무별·직책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 꿈을 이룰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