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송림,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1 법률서비스 - 수원지역` 부문 소비자만족 1위
법무법인 송림이 2021 (사)한국기자협회 `수원지역-법률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 1위에 선정, 상패를 수여받았다.

로펌에 상주하며 사건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하고 분석하여 전략을 만들어가는 이시헌 · 조국환 · 장대근 변호사는 "우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소송을 다수 담당하며, 법률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억울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왔다"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법무법인 송림의 세 변호사는 각각 특출한 이력을 바탕으로 사건을 다각적으로 바라보고 촘촘한 전략을 제시하여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시헌 변호사는 대한변협 등기경매변호사회 정회원, 대한변협 채권추심변호사회 정회원, 대한변협 노무변호사회 정회원, 민사소액사건 소송구조변호사, 군포경찰서 상담변호사, 수원지방법원 구속사건 논스톱 국선변호인, 광명교육지원청 학교폭력갈등조정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급 심리상담사 자격을 갖추고 있다.

조국환 변호사는 주식회사 현우아이엠 감사, 주식회사 ING소방 법률고문, 평론가 이석렬 법률고문, TEAM WARTLE 법률고문, NOT FLAT 법률고문, 주식회사 진번역 법률고문, 주식회사 GROOVE MARKET 법률고문, CHIOCOLATE 법률고문, Studio06 법률고문, 공무원연금공단 법률상담변호사, 군포경찰서 법률상담변호사다.

장대근 변호사는 성남중원경찰서 상담변호사, 군포경찰서 상담변호사, 브이티코스메틱 타일랜드 법률고문, 주식회사 디에스네이처 법률고문, 주식회사 패치엠디 법률고문, 주식회사 파이토뉴트리 법률고문, 주식회사 피오유엘 법률고문, 주식회사 오성정보통신 법률고문, 대한시스템 유한회사 법률고문, 주식회사 건국소방공사 법률고문, 주식회사 곤센글로벌 법률고문, 주식회사 인스톤트레이딩 법률고문, 1960백선청원모밀 법률고문, 원흥본치과 법률고문 등을 담당하고 있다.

변호사의 풍부한 이력만큼 이혼, 상간 위자료소송 대리, 인도·철거소송, 보증금반환 소송, 공사대금 소송, 지역주택조합탈퇴, 하자소송 등의 민사 전반, 성범죄, 횡령, 보이스피싱, 음주, 마약 등 형사사건, (특별)한정승인, 상속포기 및 유류분반환청구 소송 등 상속사건까지 다수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표·디자인권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들을 소송이 진행되기 이전 단계에서 당사자간 원만하게 합의하여 마무리되는 효과적인 사례들이 돋보이고 있다.

이시헌 수원이혼변호사는 "이혼, 상속 등 가사사건과 교통사고, 음주, 임대차 분쟁 등 민사 소송은 우리 일상에서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 사건"이라며 "초기 사건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법적으로 대응하면 길이 보이는 바. 사건에 직면했을 때 혼자 해결하려다가는 사건을 그르칠 수 있으니, 가능한 한 초기에 법률 상담을 받는 게 좋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조국환 수원형사변호사는 "보이스피싱이나 횡령 배임 등 형사사건이나 개인과 개인 간 발생하는 민사 사건, 가족 간 갈등이 불거지는 가사소송 등. 법률 사건은 각각 사건의 특성에 따라 진행 방향도 대응 방식도 달라진다"며 "법무법인 송림의 수원변호사팀은 각 사건에 맞춰 전략 대응 팀을 구성하여, 사건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파헤친다"고 설명한다.

이어 장대근 수원민사변호사는 "최근 개정된 법들을 빨리 이해하고 실제 국민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임대차3법이나 아청법(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 그러하다"고 설명하면서 "최근 인터넷을 통한 사업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디자인권·상표권 분쟁 등이 너무 많은데 위와 관련하여 면밀한 사실관계 파악으로 의뢰인들의 권리보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한다.

한편 이혼, 상속 등 가사소송은 가족, 친척 간 발생하는 일이 많은 바. 적절하게 조율하고 합의점을 만들어 가는 게 중요하다. 이시헌·조국환·장대근 변호사는 의뢰인과 탄탄한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한 사건 한 사건, 진심을 다하고 있다. 의뢰인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상담부터, 합의와 재판, 재판 이후 조언까지 어렵고 막막한 길에서 든든한 조력자로 곁에 서서 지역민의 홀로 서기를 돕고 있다. 한편 법무법인 송림은 자체 케어 시스템인 CPS시스템 개발을 토대로 의뢰인에게 법률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만족을 주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