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영상 챌린지` 연다…"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레드캡투어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도약을 돕기 위해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람·자동차·여행을 소재로 레드캡투어의 기업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유 형식의 1분 이내 홍보 동영상 공모전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겐 상금이 지급된다. 또 레드캡투어의 영상제작 파트너 사로 등록돼 레드캡투어와 레드캡렌터카의 공식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예비 창업자나 사업등록증 기준 창업 3년 이내의 영상 제작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레드캡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렌터카·여행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 상품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과 상생의 기회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사장은 “제작된 영상은 레드캡투어를 대표하는 홍보 영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실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 신규 스타트업에게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지난 2월 인기 유튜버와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을 출범한 후 사람·자동차·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