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펍의 인앱 비딩 솔루션 `어드밴스드 비딩`의 베타 파트너로 `벙글` 선정
모펍(MoPub)이 인앱 비딩 솔루션인 어드밴스드 비딩(Advanced Bidding)의 파트너로 벙글(Vungle) 네트워크를 선정했다.

트위터의 자회사로 전 세계 모바일 앱 퍼블리셔와 개발자에게 수익 창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펍은 벙글을 베타 네트워크 파트너로 결정했으며, 모펍 어드밴스드 비딩 솔루션에서 글로벌 모바일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벙글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벙글은 사용자들이 앱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변화시켜 성장 및 인게이지먼트 달성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벙글을 베타 네트워크 파트너로 선정한 모펍은 포괄적인 프로그래밍 방식 구매 방향으로 전환하여 모두가 윈윈하는 모바일 광고 에코시스템을 만들어가는 미션에 한 걸음 더 나아간다.

2020년 폭발적 성장세를 보인 어드밴스드 비딩은 2020년 1분기에서 4분기까지 수익은 5배, 퍼블리셔 도입률은 3.4배 증가했다. 인앱 비딩을 사용한 퍼블리셔의 경우 기존의 워터폴과 비교했을 때 전반적인 ARPDAU(Average Revenue Per Daily Active User, 일일 활성 사용자당 평균 수익)가 증가했고 운영 효율성이 높아졌으며 광고 로드 지연 시간은 줄어들었다.

모펍은 퍼블리셔가 경쟁률을 높이고 전반적인 ARPDAU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대 입찰가 밀도로 운영할 것을 권장한다. 다시 말해, 퍼블리셔가 통합 경매에 고품질 비딩 네트워크를 여러 개 통합하는 것이 좋다는 것.

그런 의미에서 벙글이 어드밴스드 비딩의 베타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것은 퍼블리셔가 인앱 비딩의 모든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발전이다. 현재 어드밴스드 비딩에 사용 가능한 다른 세 개의 네트워크와 더불어 모펍 마켓플레이스에 제공되는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TAP)을 포함한 130개가 넘는 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 구매 플랫폼) 덕분에 모펍을 사용하는 퍼블리셔는 업계 최고 네트워크의 디맨드에 액세스하여 어드밴스드 비딩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벙글 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어드밴스드 비딩은 벙글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줬다. 현시점에서 어떻게 업계가 기존의 워터폴 셋업에서부터 실시간 비딩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며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지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벙글의 차별화된 글로벌 디맨드와 혁신적인 광고 형식을 활용해 어드밴스드 비딩에 참여함으로써 한국 퍼블리셔의 수익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보람 한국 지사장은 "한국은 APAC 지역 중에서 모바일 게임 업계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다. 모펍은 이 지역에서 경험이 많은 클라이언트 서비스 팀으로 앱 퍼블리셔를 지원하는 데 전념을 다 하고 있다.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이어온 벙글이 드디어 모펍인앱 비딩 솔루션인 어드밴스드 비딩의 비더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어드밴스드 비딩은 퍼블리셔 광고 수익을 증대하는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한국 퍼블리셔의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기도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펍과 벙글은 어드밴스드 비딩에 대한 웨비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사 공식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펍 어드밴스드 비딩 및 벙글과의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계정 담당 팀 혹은 지원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