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 `던던` M/V 2억 뷰 돌파…신흥 케이팝 대표 그룹 존재감 ing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의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기준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다.

`던던` 뮤직비디오는 업로드 직후 전 세계 유튜브 K-POP 일간 및 주간 조회수 1위를 차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세련된 비트,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더불어 에버글로우가 펼치는 화려한 칼군무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하며 공개 두 달 만에 1억 뷰를 기록했고, 1년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에버글로우는 두 번째 싱글 앨범 `허쉬(HUSH)`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 1억 뷰에 이어 `던던` 2억 뷰 기록을 가진 신흥 K-POP 대표 그룹임을 각인시켰다.

또 지난해 9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77.82X-78.29`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라 디 다(LA DI DA)`는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케이팝 노래 20선 : 평론가 추천`(The 20 Best K-Pop Songs of 2020: Critics` Picks)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에버글로우는 K-POP 한류를 책임지는 그룹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올해도 다양한 앨범 및 콘텐츠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