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서울산업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교육개설
서울시 산하기관인 중부여성센터가 서울산업진흥원(SBA), 고용노동부와 함께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및 전자출판 전문가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과정은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문화적, 시장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자 콘텐츠를 생산 또는 기획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2020년 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 평가(S등급)을 받은 우수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20년 청년층이 선호하는 유수의 게임 및 웹툰기업으로 유관 취업률 100%를 달성하여 우수 교육 과정으로 선정되었다.

중부여성발전센터와 고용노동부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함께 운영하는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은 국내 서비스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동력인 콘텐츠 산업분야의 인적자원개발 및 고용창출을 위해 취업과 창업이 연계된 전문기술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교과 내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 자격증 취득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서울산업진흥원이 참여하여 첨단시설을 활용한 교육이 시행된다.

또한 AR/VR/MR 기반 콘텐츠를 비롯한 게임과 웹툰, 저작권, IP, 플랫폼 분석 등 전문교과와 특강을 통해 기획력과 분석력, 마케팅 전략을 갖춘 웹툰PD, 게임기획자, 온라인 플랫폼PD를 집중 양성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콘텐츠 기관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웹툰산업협회 양축을 주축으로 전문강사진을 구성하여, 취·창업연계를 구성하고 있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서울산업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교육개설
국비지원무료교육으로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웹툰PD▼게임기획자▼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웹/모바일 기반의 기본기술교육(IT/AR/VR)과 콘텐츠의 원천 기획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교육 과정은 4월 19일(월)부터 7월 5일(화) 총 220시간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관련 분야로의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문화콘텐츠 및 IT,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경력자, 동종업계 취업 및 창업 희망자들이다.

더불어,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4월 5일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개강을 준비 중이다.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1인 창업의 대표적인 분야로, 새로운 시장 수요를 반영한 출판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시길_Sigil) 유통까지 전반적인 것을 다루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올해 8년차 운영 중이며, 2015년, 2018년, 2019년 고용노동부의 최우수 평가를 수상했다. 교육과정 내 성공적인 창업과 유통까지 전과정을 교육하여 매년 높은 창업 성공률을 보이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와 출판사를 배출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전자출판은 3월 28일(일), 융복합은 4월 11일(일)까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