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친구들 모여라! CU, 메가스터디와 ‘랜선 간식버스’ 쏜다
CU가 온라인 교육 업체 메가스터디교육과 함께 새 학년을 시작한 고등학생들을 응원하는 ‘랜선 간식버스, 메가에서 CU’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CU는 코로나19로 인해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모여 공부할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온라인으로나마 교우와 소통하는 재미를 주고자 고등학생 회원을 대규모로 확보하고 있는 메가스터디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랜선 간식버스, 메가에서 CU’ 이벤트 참여 방법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게시판(http://www.megastudy.net)에 실제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 이름과 학년, 반과 동일한 이름의 교실을 개설하고 같은 반 친구들을 초대해 포인트를 쌓으면 된다.

새로운 교실을 개설하면 200 포인트가 제공되며 이미 자신이 속한 교실이 만들어져 있다면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100 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다. 자신이 참여한 교실에 5명이 모이면 전원에게 각 100 포인트,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 인원당 100 포인트, 출석체크를 하면 일수당 10 포인트가 쌓인다.

‘랜선 간식버스, 메가에서 CU’ 이벤트는 국내 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고등학생(2003년 1월~2006년 2월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해도 리치리치 삼각김밥 교환권(선착순 4만명)을 증정한다.

CU와 메가스터디는 전국 6개 권역별로 가장 포인트를 많이 모은 세 개 학교를 각각 선정하고 해당 학교 소속의 이벤트 참여 학생 전원에게 랜선 간식버스를 보낸다.

랜선 간식버스는 좋아하는 간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CU모바일상품권(최대 1만원)과 메가스터디의 모든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메가패스 1만원 할인권, 단과 강좌 20% 할인권, 메가스터디 교재 무료 배송 쿠폰 등 세 가지 열공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개인 랭킹전도 준비했다.

개인 랭킹전은 가장 포인트를 많이 모은 학생 5명을 6개 권역별로 각각 선정하여 1위부터 5위까지 최대 5만원의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처럼 CU가 삼각김밥을 활용한 응원 이벤트를 기획한 것은 삼각김밥이 10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간편식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이달 2일부터 등교 개학이 확대되고 삼각김밥의 품질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초∙중∙고등학교 인근 주택가 입지의 삼각김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24.2% 신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삼각김밥 평균 신장률인 32.1%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학업에 힘쓰고 있는 학생들의 힘찬 새 학년 새 학기를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간식버스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CU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를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 15일부터 CU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리치리치 삼각김밥의 CF를 방영하고 있으며, 해당 CF 영상 속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들에게 총 33,333개의 삼각김밥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리뉴얼된 리치리치 삼각김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티머니카드로 삼각김밥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3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