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술개발 중심 벤처기업 (주)엔오엔의 살균ㆍ탈취제 `닥터클로`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효과를 입증하는 시험결과를 획득했다.

(주)엔오엔이 개발한 `닥터클로`는 세균번식을 막는 강력한 살균, 소독과 탈취에 도움을 주는 스틱형 살균ㆍ탈취제로, 뿌리거나 닦는 일회성이 아닌 제품을 비치하는 것만으로도 5주~6주에서 최대 8주까지 살균 소독력이 지속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닥터클로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시험에서 30초 경과 후 99.9% 바이러스 제거율의 최종 시험결과를 취득했다. 해당시험은 KR BIOTECH 질병제어연구소에서 주관하였다.

생활방역이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닥터클로`는 해외 공인 시험기관을 통해 각종 바이러스 균을 제거하는 데 유의미한 제품이라는 것을 검증받으며, 안전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살균제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주)엔오엔의 닥터클로는 국내 이산화염소를 활용한 스틱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ISO 인증(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하였다. 2020년 12월 환경부 기준에 따라 밀폐공간용 살균ㆍ탈취제로 등록 절차를 마무리하여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을 뿐만 아니라, 유럽 신화학물질규정인 REACH-SVHC(고위험성 우려 물질) 209종 미검출 및 유럽 CE RoHS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더불어 미국 FDA `Medical Device Class 1` 등록을 완료하여 살균ㆍ탈취 스틱 제품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엔오엔의 `닥터클로`는 현재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 각 국가의 관련 부서에서 제품 인증을 완료하였으며, 최근 `GB TEST 인증` 획득으로 기존 수출 국가 이외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 국가들에 대한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