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 골프장 `캐디 로봇`
코로나19로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각광받는 가운데,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AI 로봇 캐디가 등장했다.

코오롱호텔은 가든 골프장에 국내 최초의 언택트 기반 AI 골프 카트 서비스 `헬로우캐디(HelloCaddy)`를 전면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자율 주행 골프 로봇 카트로, 골프백을 싣고 사용자(골퍼)를 추적해 이동하면서 코스 정보, 앞 팀과의 거리 알림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감염 위험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퍼들이 카트를 직접 끄는 불편함을 줄여 라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가든 골프장은 천연잔디 위에 펼쳐진 9홀 퍼블릭 코스로, 경주 토함산의 풍경과 코스가 어우러진 명소다.

코오롱호텔은 이용자들이 자연 속 힐링과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조경 및 평탄화 작업을 마무리했다.

더불어 연못과 토함산 전경이 어우러진 시그니처 홀인 기존 5번 홀을 1번으로 변경하는 등 9홀 코스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기존 방문객은 물론 가족단위 이용자와 초심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허진영 코오롱호텔 총지배인은 "변화된 고객의 니즈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호텔 가든골프장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