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플래닛컴퍼니, 재도전성공패키지 마케팅 특화 온라인 교육으로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
재도전성공패키지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 사업으로서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또는 7년)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패 원인분석과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식회사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이하 와이즈플래닛)는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서 2020년 재도전성공패키지 교육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와이즈플래닛은 20대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 2013년 재창업한 `마케팅 기반 액셀러레이터 그룹`으로, 지난 8년간 창업 실전에서 얻은 매출성과 100배의 성장 노하우를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수행자들과 일반 재창업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창업에 대한 전문성과 마케팅 역량에 강점을 가진 와이즈플래닛은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을 특화하여 자체적으로 개발한 마케팅 Tool KIT를 활용하여 린스타트업 시장검증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지원하는데 차별점이 있다. 교육 이후에도 참가자들이 창업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마케팅 지원 또는 투자 유치 연계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이 기업의 전략이다.

2020년은 오프라인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와이즈플래닛은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한 자체 바이러스 감염 방지 매뉴얼과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 체계를 도입하여 안전하고 체계적인 운영 프로세스로 교육을 수행하였다.

와이즈플래닛 관계자는 "창업 실패의 원인 1위가 `시장이 원하지 않는 제품 또는 서비스`이다. 창업 실패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 이전에 소비자가 원하는 시장을 분석하고 마켓 FIT을 찾아가는 마케팅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실패와 재창업의 경험을 통해 알게 되었다"며 "우리가 겪은 실수를 우리가 만난 창업자분들이 반복하지 않도록 노하우를 공유하는 일을 통해 같이 성장해 나가는 파트너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