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E 탑재한 개인 맞춤형 보청기, 벨톤 이매진(Imagine) 출시
글로벌 프리미엄 사운드 리딩 브랜드 벨톤(Beltone)이 세계 최초로 M&RIE(Microphone&Receiver-In-Ear)를 탑재한 신제품 벨톤 이매진(Imagine) 보청기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출시된 기존의 오픈형 보청기는 마이크가 실제 소리 전달 경로인 귀 내부가 아닌 보청기 본체에만 탑재되어 있어 소리 처리에 대한 지연이 발생하여 실제와는 차이가 있는 왜곡된 소리를 청취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벨톤은 M&RIE를 개발하여 청취 시에 귀의 소리 처리와 전달 방식을 최대한 가깝게 구현하여 실제 귀로 듣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M&RIE가 탑재된 개인 맞춤형 보청기인 벨톤 이매진을 출시하게 되었다.

벨톤 이매진은 오픈형(RIE) 타입을 기본으로 일반형과 충전형 두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충전형 모델은 3시간 충전 시 최대 30시간까지 사용(무선 스트리밍 시 사용시간)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더욱 선명한 청취를 위한 새로운 방향성 기능인 크로스링크 방향성 3(CrossLink Directionality 3) 통해 어떤 상황에서나 향상된 청취가 가능하며, 울트라 포커스(Ultra Focus) 기능을 활성화해 극심한 소음 환경에서도 상대방과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다. 그 밖에 2.4 GHz 무선기술에 의한 스마트폰 다이렉트 스트리밍으로 음원을 보청기로 직접 청취할 수 있고, 직접 보청기 구매처에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보청기 소리조절(피팅)이 가능하다.

벨톤 보청기 김기업 대표이사는 "벨톤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전 세계에 혁신적인 보청기 기술을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벨톤 이매진은 그동안 보청기 사용자들이 타협하고 만족해야만 했던 보청기 사운드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한편, 벨톤 보청기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보청기 제조사로 모든 난청의 정도와 유형에 맞는 고음질 디지털 보청기를 제조하여 전 세계 80여개국 이상에 공급하고 있다. 제품 관련 문의는 검색창에 벨톤 보청기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