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버스폰, 갤럭시S20 FE 출시 전 프로모션 진행... 갤S20 가격인하 20만원대 특가 판매
삼성전자가 지난 23일 갤럭시S20 팬 에디션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모델은 AI 인공지능 기반 카메라를 비롯하여 고사양의 AP, 대용량 배터리 등 여러 사양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80~90만원대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갤럭시S20 FE 모델의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이며 후면은 1200만 화소, 초광각, 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까지 적용하여 우수한 카메라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페이스 줌 기능과 한번의 촬영으로 찰나의 순간을 기록 할 수 있는 `싱글 테이크` `슈퍼 스테디` 기능을 갖추었다. 해당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6.5인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였으며 12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 영상 및 고사양의 게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초고속 충전이 지원되어 50% 충전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는 점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20 FE 모델 출시가 예정되면서 애플의 5G 아이폰 출시 또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애플의 첫 5G 모델 아이폰12는 고사양의 AP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아이폰12 출시 전 경쟁사들의 가격 인하 바람이 불고 있는 만큼 삼성, LG 등 기존 모델들의 가격 할인들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는 하반기 아이폰12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노트20 및 갤럭시S20 시리즈, LG벨벳 등 가격 인하를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LG유플러스 통신사 기준, 공시지원금이 6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20만원 후반대 구입이 가능해졌으며 또한 갤럭시S20은 KT 통신사를 통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LG전자가 전략 모델로 내 놓았던 LG벨벳 폰은 무료 구매가 가능해져 가성비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하던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찾고 있는 모델로 등극했으며 이는 명절 추석 특판 프로모션인 만큼 연휴 전 행사 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계자는 "최근 신모델들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또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S20 FE 모델은 출고가는 저렴해졌으나 갤럭시S20 공시지원금, 보조지원금이 높아져 성능 좋은 갤럭시S20 시리즈로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으며 이어 "곧 아이폰12가 공개되고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기에 아이폰12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 시리즈 가격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