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이 적용된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목) 공개했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통해 현대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 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을 제시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 스스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이 탑재됐다.

이밖에도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Floor Bot)` 등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될 준중형 CUV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고객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의지의 일환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적용된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지난달 10일 론칭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