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 진짜 베테랑이 뽐내는 에너지


‘시대의 아이콘’ 엄정화의 전성기가 계속되고 있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한국을 대표하는 톱스타인 엄정화는 천부적인 재능에 열정까지 갖춘 자타 공인 만능 엔터테이너다.

노래부터 연기, 패션 등 각 분야에서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에너지와 아우라를 뽐내며 종횡무진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엄정화가 가진 특별한 에너지를 짚어보자.

# ‘천재 퍼포머’다운 무대 장악력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영원한 디바 엄정화는 무대 위에서 더 빛이 난다. ‘배반의 장미’를 시작으로 ‘초대’, ‘POISON’, ‘몰라’, ‘페스티벌’, ‘D.I.S.C.O’ 등 엄정화는 늘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무대 장악력 그리고 뚜렷한 콘셉트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발표하는 곡마다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는 것은 물론, 물병 헤드폰과 파워숄더 등 다양한 아이템과 센세이션한 무대 연출을 통해 유행을 선도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특히, 가장 최근에 발표한 ‘엔딩 크레딧’ 역시 완벽한 군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천재 퍼포머’다운 역량과 명성을 자랑, 엄정화의 저력을 다시금 실감케 했다.

# ‘믿보배’다운 캐릭터 소화력

엄정화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열연, 매 작품마다 풍부한 감정 연기와 다채로운 표현력으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영화 ‘해운대’, ‘오로라 공주’, ‘오케이 마담’을 비롯해 드라마 ‘마녀의 연애’,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한 엄정화는 코미디부터 멜로, 액션, 스릴러까지 장르를 뛰어넘는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명품 배우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로코의 달달함부터 장르물의 진지함, 애끓는 모성애까지 작품 장르와 캐릭터를 가리지 않는 활약으로 ‘엄정화가 곧 장르’라는 공식을 만들며 배우로서 굵직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 ‘한국 대표 트렌드세터’다운 패션 소화력

한국을 대표하는 트렌드세터 엄정화. 개성 강한 엄정화의 패션 스타일링이 늘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작품 속 의상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엄정화는 최근 개봉한 ‘오케이 마담’에서 스포츠 웨어부터 승무원 유니폼, 화이트 원피스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영화의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높은 패션 소화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뿐 아니라, 매 화보마다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하며 최근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20주년 커버까지 장식한 엄정화는 여러 콘셉트의 착장을 모두 제 옷처럼 찰떡같이 소화해 패션 아이콘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처럼 노래, 연기,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엄정화의 열정과 에너지는 여전히 따라잡을 수 없을 만큼 독보적이다. 특히, 엄정화는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의 이슈 메이커 ‘환불원정대’의 큰언니로 물오른 예능감과 막강한 포스까지 뽐내며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다. 뜨거운 관심 속에서 영원한 디바이자 천재 퍼포머인 엄정화가 후배들과 함께 만들어낼 음악과 무대, 그리고 대중들에게 또 어떤 위력을 보여줄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엄정화의 출연으로 매회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는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