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다 70만원 비싼데"…중국서, 폴드2 톰브라운 4분만에 매진
한국보다 70만원 가량 비싸게 책정된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예약 판매가 단 4분 만에 끝났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날 오후 8시 8분(현지시간)부터 삼성전자 중국 온라인 스토어, 알리바바 티몰, 징둥을 통해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예약판매 시작 4분 만에 모든 채널에서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제품이 매진됐다. 추첨 방식인 한국과 달리 중국에서는 예약 구매를 먼저 한 고객에게 판매하는 선착순 방식이다. 오는 25일부터 상품이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중국에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한국보다 70만원 이상 비싼 2만7,199위안, 우리돈 약 470만원으로 책정됐다. 메모리 용량 등 사양 차이는 다소 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패션 업체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다. 갤럭시Z 폴드2뿐만 아니라 톰브라운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41mm 모델,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갤럭시Z 폴드2`의 예약판매는 오는 24일까지 계속된다. 출고가는 1만6,999위안, 우리돈 약 295만원으로 책정됐다. 다만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된다.
"한국보다 70만원 비싼데"…중국서, 폴드2 톰브라운 4분만에 매진
한편 미국 정부의 제재로 화웨이가 위기에 몰리면서 향후 중국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독주 가능성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 1∼2위를 다투는 삼성전자와 화웨이는 폴더블폰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삼성전자는 작년 11월 8일 중국에서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를 출시했다. 화웨이는 일주일 뒤인 11월 15일 첫 폴더블폰인 `메이트X`를 내놓았다.

다만 화웨이는 미국 정부의 강력한 제재로 각종 부품을 조달하기 어려워지면서 신제품 출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당장 이달 15일부터 화웨이는 스마트폰의 두뇌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에서부터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에 이르는 다양한 반도체 부품을 새로 사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