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대비 장애인 고용 15% 확대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안정화 노력


한국타이어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

대표적으로 8월 개장한 '동그라미 세차장'이 있다. 한국타이어 본사 건물 지하 주차장에 마련한 이 세차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센터에서 사전 교육 기간을 거쳐 현재 중증 장애인 포함 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또 회사 업무용 차 및 임직원 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올해 안에 고용 인원을 10여 명 이상으로 늘리는 등 규모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2015년 설립 당시 78명(장애인 42명, 비장애인 36명)이었던 직원 수가 현재 총 142명(장애인 74명, 비장애인 68명)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 위축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대비 장애인 고용을 15% 가량 늘리기도 했다.

회사는 동그라미파트너스를 통해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화, 장기근속 유지를 위한 처우 개선 등을 꾸준히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 구축, 업무 조기적응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르쉐, 정체성 강화한 신형 파나메라 공개
▶ 맥라렌, 전동화 위한 새 구조 선봬
▶ PHEV 보조금, 올해 '500만원'→내년 '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