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잇따른 신작들의 개봉으로 수개월째 최악의 위기를 겪던 영화관에 모처럼 활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상반기 내내 이어진 코로나 충격을 벗어나기는 역부족이지만, 개봉을 앞둔 하반기 기대작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승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주말 영화관을 찾은 관객이 코로나 사태가 본격화된 이후 처음으로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총 132만 6천여 명의 관객이 영화관을 찾았는데, 직전 주말과 비교하면 네 배나 늘었습니다.

영화 `반도` 혼자 123만 명의 관객을 모았지만, 비슷한 흥행 속도였던 2014년 `국제시장`에 비해 스크린 수가 두 배 많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여전해 극장을 찾는 발길이 계속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올 상반기 관객이 지난해 보다 70%나 줄면서 최악의 위기를 겪은 영화관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CGV는 영화 외에도 공연 실황이나 e스포츠를 생중계하는 등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한편,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 확보에도 나섰습니다.

메가박스는 최대 8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상영관 더 부티크 프라이빗을 코엑스점에서 운영 중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좌석 간 거리가 멀고 소수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오는 22일에는 국내 최초로 `돌비 시네마`를 도입하는 등 수익성이 높은 특별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회복을 위해선 무엇보다 개봉작의 흥행이 필수적인데, 업계는 다음 주 `강철비Ⅱ`, 8월 첫 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개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완입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