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日 오리콘 상반기 앨범 판매 1위…마이클 잭슨 이후 36년만 대기록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2월 21일 발매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의 상반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은 42만 9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해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0 작품별 판매수 부문`의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3위에 이어 자체 최고 기록이다.

남성 아티스트가 상반기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은 2017년 일본의 국민 그룹 스맙(SMAP)의 `SMAP 25 Years` 이후 3년 만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의 상반기 앨범 1위는 1984년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Thriller)` 이후 36년 만이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ON`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9곡이 수록됐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주간 앨범 차트, 주간 합산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MAP OF THE SOUL : 7`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네 번째 1위를 차지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7월 15일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를 발매할 예정이다. 앞서 1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Stay Gold`를 전 세계 동시에 선공개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