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공익네트워크, 요가레깅스 9종 품질 비교 결과 발표
뮬라웨어, 품질은 물론 가성비 뛰어나 상위 랭크… 2030 여성 중심으로 인기

운동복으로 여겨졌던 이전과 달리, 이제 레깅스는 다양한 패션으로 활용되며 일상복으로 자리잡고 있다. 누구나 옷장 속에 하나쯤은 소지하고 있는 레깅스. 하지만 수많은 레깅스 브랜드 중 어떤 제품이 좋은 품질을 자랑하고, 가성비가 뛰어난지 모두 알아보고 구매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 요가레깅스 제품을 대표 9개 브랜드 품질 비교에 나섰는데, 뮬라웨어가 해당 평가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불구 좋은 평가를 받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요가레깅스 품질 비교분석에서 땀 건조속도와 흡수속도 등의 기능성, 이염 가능성을 확인하는 염색성, 세탁에 의한 수축 정도를 확인하는 내세탁성, 제품 내구성, 안전성 등도 확인했다. 기능성 분석에서는 땀 건조 및 흡수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10회 세탁 후 시험을 진행했다.

건조속도와 흡수속도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브랜드는 뮬라웨어와 리복으로 드러났다. 또한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이며, 운동을 통해 피부와 마찰이 있을 수 있는 만큼 뮬라웨어는 알러지를 최소화 하기 위해 특수염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깅스 별 사이즈에서도 다소 차이가 많이 났는데, 뮬라웨어의 경우 허리길이가 24cm로 작게 출시되었지만,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자체 개발해 개개인의 신체에 꼭 맞으면서도 압박되지 않는 원단을 개발해 사용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 조사한 제품은 노뮬라웨어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누적판매량 1,000만장을 넘어선 국민레깅스 일명 `이하늬 레깅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요가레깅스 9종 품질 비교 결과 발표
뮬라웨어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 분석한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레깅스 제품도 운동 종류 및 데일리의류의 목적에 따라 개발되어 온 만큼,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구매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요가레깅스에 관한 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 및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