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장석태 교수 "합격 잡는 효자과목"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은 효자과목입니다. 합격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합격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강의하겠습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에서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을 가르치는 장석태 만나 인터뷰를 했다. 그는 쉽게 암기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암기법 강의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생들 사이에서 1타 강사로 통한다.

특히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확실하게 이해할 때까지 설명하는 친절함과 최근 10여 년간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높은 적중률, 쉽게 외우고 활용할 수 있는 암기 비법 코드 등으로 유명하다.

장석태 교수에게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에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는 학습법에 대해 물었다. 장 교수는 "법조문, 사례, 판례, 실무, 기출 이 다섯 가지의 유기적 관계를 파악해서 반복하고 정리하는 것이 합격이 당겨지는 전략 학습법"이라며, "이론 중심으로 베이스를 탄탄히 쌓아나가다 보면 어느새 머리 속에 전체적인 윤곽이 그려지는데, 그 윤곽을 드러내서 살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중요한 핵심 조문과 내용은 계속 출제되므로 무한 반복 하시고, 사례와 실무를 통한 정확한 이해를 거치면 함정 문제까지 극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출제되는 대법원 판례는 무조건 빠짐없이 정리하세요."라며, "특히 기출문제를 분석해 이 과목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건이 무엇인지, 출제자의 의도가 무엇인지, 계속해서 파악하고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라고 학습비법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해 중심의 강의, 핵심을 꿰뚫는 강의가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암기가 쉬워지는 강의로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합격 동반자가 되기 위해 더 섬세하고 쉽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를 강의하는 장석태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에듀윌 직영학원인 서울 천호학원, 경기 수원학원, 경기 성남학원, 광주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 조사 결과 인지도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