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유튜브 동시시청자 1만명 돌파…경제방송 최초
한국경제TV의 유튜브 라이브방송 동시 시청자가 1만 명을 돌파했다.

국내 경제방송 가운데 처음이다.

한국경제TV는 유튜브채널 라이브방송 동시 시청자수가 13일 오전 9시 기준 1만1천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시간 타 경제 매체의 실시간 방송과 비교해 한국경제TV 라이브는 15~30배의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치는 등 경제위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한국경제TV 디지털 채널에 시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유튜브 공식 뉴스파트너사인 한국경제TV는 구독자 22만 명으로 국내 경제방송 최다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이브 방송과 디지털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000만 회에 달한다.

전 세계 거시경제를 탁월한 시각으로 해석한 한상춘 해설위원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과 이진우 GFM투자연구소장, 이승조 다인경제 대표 등의 깊이있는 분석이 담긴 <진짜전략> 등 대표 코너들은 두터운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와 이슈를 간결하게 설명해주는 <출근전 꼭 봐야하는 글로벌 이슈>, <출퇴근 늬우스 뭐이슈> 등 유튜브 오리지널도 직장인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연근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은 "위기의 순간 가장 먼저 찾아볼 수 있는 깊이있고 정확한 경제 콘텐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등 새롭고 다양한 플랫폼을 발굴해 경제뉴스와 재테크에 목마른 시청자들을 찾아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