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포병부대 사격경기 지도…"현대전은 포병싸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포병부대들의 포사격대항경기를 지도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3일 보도했다.

이 방송은 "김정은동지께서 3월 12일 조선인민군 제7군단과 제9군단관하 포병부대들의 포사격대항경기를 지도하시였다"고 전했다.

훈련장에서는 김수길 총정치국장, 박정천 총참모장, 김정관 인민무력상을 비롯해 인민군 연합부대장들이 영접했다.

이번 훈련이 이뤄진 장소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영도자 동지(김정은)를 또다시 바다바람 세찬 훈련장에 모시게 된 인민군 장병들"이라는 언급으로 볼때 해안가로 추정된다.

방송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현지에서 장병들에게 "오늘의 훈련이 인민군대의 전반적 포병무력을 다시한번 각성시키는 계기로 훈련열의와 승벽심이 비등되는 계기로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현대전은 포병전이며 포병싸움 준비이자 인민군대의 싸움준비라는 것을 항상 명심"하라며 "주체적 포병무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군사적 과업들을 제시하시었다"고 방송은 전했다.

이들 과업은 `모두가 포병무력 강화에 자각적으로 떨쳐나설 데 대한 문제` `모든 포부대들의 기동력을 최대한 높이고 포사격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철저히 보장하며 구분대들마다에서 화력복무동작을 규정대로 전투적 맛이 나게 진행하도록 훈련 요구성을 높일 데 대한 문제` `현재 장비된 포들의 전투동원준비를 항시적으로 완벽하게 갖출 데 대한 문제`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훈련형식과 내용, 방법을 부단히 실전화하는 방향에서 개선할 데 대한 문제` 등이다.

북한은 지난달 28일부터 동계훈련으로 시행 중인 육해공군 합동타격훈련을 시행 중이다.

앞서 지난 2일과 9일에는 김 위원장의 지도 하에 전선 장거리포병부대들의 화격타격훈련이 진행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