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한·중 입국자 2주 격리...대중교통·항공기 이용 제한]

일본 정부가 한국인에 대해 한층 강화된 입국 제한 조치를 확정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한국과 중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을 두고 검역소장이 지정한 장소에서 2주 대기하고 국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을 나리타 공항과 간사이 공항 두 곳으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입국 제한 조치는 오는 9일 0시부터 적용돼 이번 달 말까지 유지될 예정입니다.

[소프트뱅크, 27일부터 5G 서비스 시작]

소프트뱅크가 오는 27일부터 5G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5G가능 스마트폰 이용자는 기존 4G 요금에 `5G 기본료` 1000엔만 추가하면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8월 말까지 신청하면 기본료도 2년간 무료입니다. 일본의 이동통신사 중 5G에 대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발표한 것은 소프트뱅크가 처음입니다. 올 봄 5G 서비스를 시작하는 NTT도코모와 KDDI도 3월 중 서비스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GM, 전기차에 5년간 24조원 투자]

미국 제너럴모터스가 2025년까지 차세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에 2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GM CEO 매리 바라는 테슬라에 도전장을 내민 전기차 시대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향후 5년 안에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100만대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고, 이를 위해서 최대용량이 200kW급으로 테슬라가 제공하는 용량의 두배에 이르는 신형 배터리 팩 `얼티움`을 계속 발전시킨다는 것입니다.

[BMW, 약 20년 만에 새 로고 공개]

독일 BMW가 20여 년 만에 새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BMW는 새로운 전기차 i4 모델 콘셉트카에 새 로고를 적용했습니다. "개방성과 선명성을 나타냈다"는 새 로고는 현재 로고의 검은 테두리를 없애고 원 내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서 차량 외관의 색깔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만, 원 내부에 푸른색과 흰색의 사분할 디자인은 그대로 남겼습니다.

[美 항공사들, 국내외 운항 감축]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미국 항공사들이 잇따라 수요가 떨어진 국내·외 항공편 운항을 감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이 자사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 항공편 10%를 감축해 운항할 예정이고, 국제선 운항은 오는 4월까지 20% 줄일 방침입니다. 또 다른 항공사 젯블루는 "조만간 항공편의 5%를 감축 운항하는 1단계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강다은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