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대구시민` 코로나19 진단 우선순위 변경…수용시설도 확충
정부가 대구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가 일정 수준 이상 진행된 것으로 보고 일반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3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신천지 신도 가운데 유증상자의 검사가 완료된 점과 일반시민들의 확진환자 발생률이 낮지 않은 점을 고려해 일반 대구시민들의 검사를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김강림 1총괄조정관은 "신천지 교회 신도들에 대해 당분간 자가격리를 연장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며 "일반 대구시민들에 대한 진단검사를 보다 확대해 조기에 확진환자를 찾고 의료적 치료가 필요한 고위험환자를 집중해 돌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 동안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를 중심으로 진단검사가 진행되면서 일반 시민들은 오히려 검사에서 배제되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김 총괄조정관은 "신도 여부를 떠나 위험의 가능성이 높은 분들을 우선적으로 검사해 치료의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보건당국은 또 경증 환자를 격리 치료할 수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확충해 다음 주 까지 2천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총 138명의 경증 환자가 중앙교육연수원 즉, `대구1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했다.

하지만 수용 시설 확보가 확진 환자 증가세를 따라가지 못해 확진자 1800여명이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하지 못하고 대기중인 상황이다.

김 총괄조정관은 "영덕에 소재한 삼성인력개발원과 경주 농협교육원을 오늘부터 개소하며, 문경 서울대병원 인재원도 금주 중 개소해 경증 환자를 보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 등이 운영하는 국공립과 민간의 시설들을 활용한 생활치료센터를 최대한 신속하게 확충해 다음 주 초까지는 2천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