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사전예약 개시, 갤럭시Z 플립 뒤이어 ‘글로벌 완판’ 금자탑 쌓을까?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 가 20일부터 SKT, KT, LG 유플러스 이통3사를 통해 정식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지난 14일 출시되어 한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출시국마다 완판 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의 글로벌 완판 행진을 이어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S20 시리즈는 갤럭시 최초의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와 12GB RAM, 5G 단일모드 등 스펙과 기능 등 흥행요소를 고루 갖춰 국내외 호평을 받아 올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기선을 잡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스마트폰 유통업체 ‘핫딜폰’ 이 2천여 명의 사전예약자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상위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가 60%이상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핫딜폰은 “갤럭시s20 시리즈의 인기이유는 카메라 성능이 대폭 상향으로 파악되며, 이 중에서도 1억 800만 화소에 100배줌 촬영이 가능한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다.

핫딜폰은 29만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로 20일부터 이통3사를 통해 갤럭시S20 정식 사전예약 이벤트를 개시했다.

핫딜폰에서 제공하는 갤럭시S20사전예약 혜택으로는 갤럭시S20 공기계, 갤럭시S20 반값, 갤럭시탭A 8.0, 에어팟,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과 홈 컨트롤러 `갤럭시 홈 미니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출력이 가능한 미니프린터 `네모닉 미니` , 그리고 갤럭시S20과 함께 공개된 삼성전자의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9만 9000원 쿠폰` 으로 구성된 제조사 사은품까지 함께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핫딜폰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S20 사전예약 혜택은 그동안 진행해온 삼성전자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전예약 혜택 중 역대 최고 수준.” 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핫딜폰은 글로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갤럭시Z 플립을 황금재고로 입수하여 카페 추가지원금을 더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