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희소성·미래가치까지 순천 아파트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2월 21일 주택홍보관 OPEN
-순천 최초 스카이 브릿지 특화설계 적용으로 하늘을 담은 아파트 단지

-합리적 공급가로 실수요자들 눈길

최근 들어 급변하는 사회만큼이나 주거 선택 트렌드 또한 빠르게 변화해 나가고 있다. 명확하고 획일화되었던 예전과는 달리 숲세권, 학세권, 물세권 등 수많은 분양 신조어가 등장하며 주거 선택 기준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는 집이 단순한 거주시설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된 현 부동산 시장을 잘 나타낸다.

사는 것(buying)보다 사는 것(living), 소유보다는 거주가치를 더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로 당장 눈앞의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에게 맞는 미래가치를 찾아 부동산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동산의 미래가치는 자본수익이나 임대수익 등 수익성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수익성을 결정하는 요소는 부동산의 입지와 인근 지역의 개발 호재, 부동산의 희소성 등이 있는데, 실제로 주변에 상업시설이나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등 인프라가 제대로 구축된 현장은 시간이 지나도 안정적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에도 이와 같은 아파트 단지가 공급 예정에 있어 지역 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이 그 현장이다. 순천 최초 스카이 브릿지 적용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뛰어난 입지 환경까지 겸비해 일찍부터 예비 입주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28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 현장은 총 499세대(예정) 규모이며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 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어 예비 입주자들의 실용성을 고려하였다.

단지 특화로는 세련된 외관과 희소성을 겸비한 스카이 브릿지로 하늘을 누린다는 자긍심과 만족감을 더욱 이끌어 냈으며,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봉화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숲세권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첨단 IOT 시스템 인공지능 단지로서 각종 생활정보와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은 자연환경이 매우 뛰어난데 가까운 거리의 동천에는 자연 하천 개발에 따른 산책로가 마련돼 있고 봉화산둘레길, 순천만 국가정원 등도 인근에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용당초, 효산고, 팔마고등학교는 물론 향림중, 순천대학교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자녀들 통학이 매우 편리한 원스톱 프리미엄 학세권인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도보 10분 거리에 순천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가능 및 순천시청 등 편의시설이 차량 10분 내로 이동 가능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의 용당교를 통해 강변로, 중앙로를 이용하기 쉬워 도심권으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추가로 순천역, 종합버스터미널 이용과 더불어 삼산로를 통해서는 순천IC, 서순천IC,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까지 이어져 순천 시내는 물론 시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최근에는 엄격한 절차를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강화되어 해당 지자체의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만 조합원 모집 광고 및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은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받은 상태이며 우리자산신탁(주)가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더했다.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관계자에 의하면 "인근 타 아파트 대비 공급가가 비교적 저렴하며 청약통장 필요 없이 일정 자격 요건만 갖추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전매 또한 비교적 자유로워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뛰어난 조건을 두루 갖춘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주택홍보관은 2월 21일 오픈 예정이며,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