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피해기업에 3일간 201억원 긴급 금융지원
금융위원회는 정책금융기관들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현재까지 상담 6천건, 금융지원은 총 201억원이 이뤄졌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위는 이날 손병두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코로나19 관련 금융부문 대응방안’ 이행현황을 점검했다.

금융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에서는 지난 7일 대책 발표 이후 코로나19 피해 기업 상담을 6천여건 진행했다.

업종별로는 숙박, 여행, 음식점, 도·소매(의류), 레져, 키즈카페, 학원, 세탁소, 헬스, 피부관리실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영위업종이 많았다.

중국에서 물건을 수입하거나 유통하는 제조업(전자·자동차 부품), 창고업, 운수업 등에 대한 문의도 있었다.

상담을 진행한 한 내항운송업체는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 이후 유람선 탑승객이 줄고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2주간 휴항해 운영자금 마련을 위한 신규 보증을 신청하기도 했다.

중국에 출장간 직원이 강제귀국 조치돼 거래대금 수금 일정이 무기한 연기된 이차전지 기계설비 제조업체는 특별자금지원 요청하기도 했다.

이 같은 기업들의 애로에 대해 총 201억원, 96건의 정책금융지원이 이뤄졌다.

신규대출 18억원(10건), 대출 만기연장 25억원(9건), 36억원(17건) 등이다.

시중은행과 카드사들도 신규대출과 만기연장, 결제대금 청구유예 등으로 힘을 보탰다.

금융위는 이행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필요한 기업에 자금 지원이 신속히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