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업계 최초 싱가포르 주식 온라인 매매서비스 개시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싱가포르 주식시장 온라인 매매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증권은 13일 현재 기준 매매가 가능하다며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시장 규모와 배당 수익률 측면에서 매력도 높은 리츠들이 상장돼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수수료도 기존 오프라인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0.25%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의 평균 배당수익률은 6%를 상회해, 글로벌 리츠 선진국인 미국, 일본 등의 배당수익률인 4% 수준과 비교해도 약 50%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투자 대상도 다양해 작년 말 기준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는 42개에 달하고, 이들 리츠의 시가총액은 전체 싱가포르 주식시장 시가총액의 약 14%에 이르고 있다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이는 시가총액 규모 기준으로 한국 시장에 상장된 리츠의 35배 수준이며, 글로벌 기준으로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큰 규모에 해당한다.

서종범 삼성증권 글로벌영업전략팀장은 "저금리와 저성장 장기화로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얻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배당 매력이 높은 싱가포르 리츠에 대한 온라인 투자는 훌륭한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