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루키’ 에버글로우, 전 세계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압도적 1위 ‘쾌거’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주간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11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데이터 관측기구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2020년 6주차 집계 기간(2월 2일~2월 8일) 동안 약 5200만 뷰를 기록, 전 세계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올랐다.

공개 하루 만에 16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했던 에버글로우는 주간 조회수 1위까지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던던`은 올해 처음으로 주간 조회수 5000만뷰 이상을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2위와도 거의 2배 차이에 달하는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슈퍼루키다운 에버글로우의 저력을 체감할 수 있다.

특히 이전 앨범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가 5000만뷰에 다다랐던 시간보다 ‘던던`은 3배 이상 빠른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증가 속도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에버글로우는 컴백 직후부터 각종 화제성 순위를 장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총 41개국 애플뮤직 차트와 총 17개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한국기업평가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블랙핑크 등 쟁쟁한 선배 그룹들과 함께 TOP8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이번 주에도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