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A부터 Z까지 `주택청약의 정석` 출간 화제
현직 분양소장이 Q&A 형식으로 풀어낸 주택청약에 관한 기본 정보

청약제도의 이론부터 실무 경험까지 총정리…주택청약 필수 참고서

현직 롯데건설 분양소장이 전하는 100문 100답 형식의 주택청약 필수 참고서 `주택청약의 정석`이 지난 1일 출간됐다.

최근 무순위 청약, 줍줍 등 용어가 화제일 정도로 아파트 신규 분양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다. 하지만 수시로 바뀌는 청약제도와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 때문에 청약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청약을 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이번에 출간된 `주택청약의 정석`은 청약제도에 관심이 많고, 알고 싶지만, 시중에 청약제도 관련 서적이 없어 답답함을 느끼던 일반인들을 위해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권소혁 분양소장은 "지금까지 분양 업무를 수행해 오면서 청약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해 부적격 당첨 등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을 지켜보며 안타까움이 컸다"며 "지난 13년 간 실무 경험과 노하우가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주택청약의 정석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내용은 저자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정리했으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주택 시행령,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등 반드시 알아야 할 청약제도들을 세부적으로 언급해 전문성도 높였다.

내용 중간중간 등장하는 7가지의 `권 소장의 꿀팁` 부분에서는 저자의 13년 간 분양 업무 노하우를 공개함으로서 이론만으로는 알 수 없는 부분까지도 속 시원히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기타사항 파트를 통해서는 청약제도 이외에 부동산 용어와 전반적인 주택 분양 제도에 관한 독자들의 궁금증까지도 충분히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예스24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가까운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